본문 바로가기

Buy

삼성 27인치 커브드 모니터 사용기 * 눈 보호모드 사무용 모니터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숲 에디션을 구입하고 방에서 게임을 하면서 큰 모니터를 사고싶어졌다. 그래서 32인치 모니터를 고르던 중 재택근무에 대한 공지가 내려오면서 27인치 모니터로 계획을 변경하면서 모니터를 검색했다.

사무실에서는 듀얼모니터를 쓰고있는데 기존에 가지고 있던 13인치의 노트북으로는 업무를 하는것은 좀 어려울 것 같았다. 32인치는 업무용으로 쓰기에 너무 눈이 아플 것 같아서 절충하는 마음으로 27인치를 선택했다.

 

커브드와 일반 모니터 중 고민하였는데 커브드 모니터는 써본적이 없어 어색할 것 같아서 고려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자꾸 검색하다보니  커브드가 눈에 피로도가 덜하다는 글이 보여서 혹하는 마음에 결국 커브드로 구입하게되었다. 아무래

도 굴곡이 있다보니 배송 중에 파손이 생기지 않을까 좀 걱정되었다.

 

 

 

 

 

내가 구입한 것은 삼성전자 모니터로 제품명은 LC27F396FHKXKR이다. 간혹 인터넷 구매후기를 보면 커브드 모니터가 약하기때문에 파손이 되어 받았다는 후기도 있었는데 다행히 스트로폼으로 잘 포장되어 안전하게 배송되었다. (역시 삼성!) 구성품은 스탠드와 어댑터, HDMI케이블, 사용설명서와 왜 있는지 알수없는 CD이다.

조립은 스탠드만 끼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았다. 무게도 여자 혼자 들기에도 충분해서 도움 없이 혼자서도 충분히 설치 가능했다.

 

 

 

 

설치하기 위해 책상위에 잠시 올려두었다. 굴곡은 생각보다 그렇게 심하지 않았다. 1800R 곡률인데, 정면에서 보았을때 크게 휘어져있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정면에서 보면 오히려 네모 반듯한 느낌이다. 노트북 화면도 놓고 듀얼로 사용하고 있는데 오래 보고 있더라도 커브드 모니터가 더 눈이 편하다. 눈 보호모드가 있어서인지 화면이 커서인지 모르겠지만 노트북보다 오래 보았을때도 덜 피로한 느낌이 있다

 

 

 

 

 

 

설치를 완료하고 노트북과 비교해놓은 사진이 없어 새로 찍었다. 지금은 모니터 스탠드가 아닌 모니터 암을 사용중이라 노트북과 화면 높이를 맞추기가 좀 더 편해졌다.

13인치 노트북 화면과 비교하면 굉장히 크지만 쓰다보면 적응해서 쓸만하다. 하지만 사무용이 목적이라면 24인치가 좀 더 좋을 것같다. 

디자인은 그냥 모니터구나- 싶은 모양이다. 찾아보면 요즘 흰색 모니터나 베젤리스 디자인 등 이쁜 모니터가 많은데 그런 제품들에 비하면 조금은 투박한 느낌이다.

이 제품은 베사홀이 있기 때문에 모니터암 사용이 가능하다.

 

 

일주일간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은, 스펙이 아무래도 고스펙이 아니어서 그런지 빠르게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가끔 노 이즈가 생긴다. 처음엔 하자인가했는데 평상시 사용할때는 문제가 없고 빠르게 화면을 전환할때만 문제가 있는걸 보면 성능의 문제가 아닐까 싶었다. 사용에 크게 지장이 있진 않다. 이 제품의 주사율은 60Hz으로 고스펙의 게임을 하기보다는 영상을 감상하는쪽이 좀 더 적합한 제품인 것 같다.

 

 

 

 

또, HDMI를 꽂을 수 있는 곳이 1곳밖에 없다. 듀얼로 사용하면서 노트북을 항상 연결해놓았는데 닌텐도 스위치와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뺐다 꼈다 해야하는 점이 좀 귀찮다. 고가의 모니터에는 2개가 있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저렴한 모델이라 그런 것 같다. 한가지만 연결할 분이라면 크게 상관 없을 듯!

 

그리고, 내장스피커가 없는 모델이다. 알고 구입했지만 찾아보면 이 가격대에 중소기업 제품으로 스피커가 내장된 것도 많이 찾을 수 있기때문에 스피커가 내장되어있는 모니터를 찾는 분들이라면 다른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는 중소기업제품으로 뽑기에 여러번 실패해본 경험이 있어서 안정적인 대기업의 제품으로 검색하였기때문에 이 점은 어쩔 수 없었다.

 

전문적으로 디자인 업무를 하는 것도 아니고, 그래픽을 따지지 않는 평범한 사람이기 때문에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아주 만족스럽고 크게 부족함이 없는 모니터다.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분이나 그래픽 사양이 중요한 분이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족 할 수 있지만 나처럼 사무용 혹은 영상시청용으로 이용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다.